횃불재단


교육사역

HOME > 지나온 사역 > 교육사역
가.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1995년에 개최한 GCOWE’95를 통해 이형자 명예이사장 개인으로 입양한 100개의 미전도 종족을 선교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8년 세워졌습니다. 8학차 프로그램 등을 통해 돈독한 관계를 맺고 있던 미국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대학원(TEDS)의 분교로 설립하려고 했으나 당시 교육법상 불가능하여 독립된 신학교로 시작하였습니다. 선교 중심적인 학교인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는 영어로 공부하는 학교로 시작되었고 2005년 한국어 과정을 추가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나. 트리니티 8학차 프로그램
복음주의 신학을 주창하는 미국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대학원 교수들을 초빙해 한국교회 목회자들에게 집중 강의 방식으로 수준 높은 신학 강의를 제공한 디플로마(Diploma) 과정이었습니다. 신학 교재를 저술하는 저자이자 당대 최고의 학자를 초빙해 국내 교계 목회자들의 신학 및 복음사역 발전에 이바지했습니다.
다. 성경연구소번역
성경 주석서를 통합, 편찬하며 외국 복음주의 신학저술 등을 해석 번역하고 논문, 서적, 정기간행물 등의 출판물 번역해 출판했습니다. 또한 VIDEO, AUDIO, LP, LDP, LD, CD와 같은 음반 등을 폭넓게 분석 연구하여 자유주의 신학을 예방하고 성경 중심적인 기독교 복음주의 사고를 통합하는 기독교 연구기관으로 활약했습니다.
라. 도서관운영
국내 유일의 기독교 전문도서관으로서 목회활동과 기독교 연구에 유용한 국내외의 신학관련 자료를 수집, 정리, 보관하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또 세계선교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선교정보센타를 지향하면서 목회자와 신학자로 구성된 실행위원회를 두어 자문을 받아 도서관 발전을 꾀하였습니다.(550평 규모,회원 5,000명, 소장능력 100,000권) 1998년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의 설립과 함께 학교의 도서관으로 변경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 청소년선교사업(어와나사업)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라는 목표를 지향하며 세계 82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크리스천 스카우트 프로그램입니다. 캠프, 올림픽, 자동차 경주대회, 성경퀴즈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교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건강한 신앙인 양성을 목적으로 미취학 아동으로부터 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횃불재단은 이 프로그램이 국내의 각 교회에 보급되도록 소개하고 훈련과 지도자 교육을 실시 했습니다.

자주찾는메뉴

횃불회 정보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31길 70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55번지),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    대표전화 02-570-7031
Copyright 2010 Torch Center for World Miss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