횃불재단


문화사역

HOME > 지나온 사역 > 문화사역
가. 횃불극단사업
기독교 복음사역의 소명을 가진 유명한 TV 텔런트들로 구성된 기독교 연극단인 횃불극단 예맥을 통하여 연극을 통한 국내 및 국외 방방곡곡 복음사역을 감당하였다.
나. 공산권방송선교사업
자유롭게 왕래하여 선교사업을 할 수 없는 민족 또는 국가 (공산권역)등에 방송전파 매체를 통하여 성경, 설교, 찬송 등으로 복음의 사역을 하였다.(아세아지역, 북한, 중국, 러시아등)
다. 체육선교사업
한국 축구발전에 공헌했던 할렐루야 축구단이 국내외를 순회하면서 친선경기와 함께 국위선양과 선교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 유지하였다. 특히, 국내에서는 군부대와 교도소 방문친선경기 및 실업축구 각 연맹전 등을 통하여 축구발전에 최선을 다하여 국가대표를 많이 배출했으며 해외 초청경기등을 가짐으로 국위 선양은 물론 교포들에게 동포애와 애국심을 불러일으키고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는 축구경기로 동구권 및 남미등지에 기독교의 복음을 전파와 국가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했으며 현재는 자금사정상 일시 해체하고 21세기 축구발전을 위하여 어린이 축구교실을 운영하였다.
라. 음악선교사업
(1) 국내 성악 전공자들로 구성한 프로횃불합창단을 구성하여 국내 정기연주회 및 전국순회 연주를 통하여 기독교 음악문화 발전에 노력하였으며 해외 순회연주를 통하여 한국합창의 해외홍보 및 성가를 통하여 음악선교사의 임무를 다했다.

(2) 프로횃불중창단을 구성 전국 순회연주는 물론 한국교회 음악발전과 국민음악 수준을 향상시키고 성악계의 선두주자의 위치에서 창작성가 보급 및 국민정서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하였다.

(3) 국제 파이프오르간 세미나 - 파이프오르간을 설치하여 국내파이프오르간 발전에 기반이 되는 매년2회이상 외국 유능한 교수를 초빙하여 세미나를 개최하며 현재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연주회를 지원, 개최함으로서 오르가니스트 양성에 최선을 다하였다.

자주찾는메뉴

횃불회 정보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31길 70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55번지),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    대표전화 02-570-7031
Copyright 2010 Torch Center for World Miss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