횃불재단


문화사역

HOME > 지나온 사역 > 문화사역
가. 횃불극단사업
기독교 복음사역에 소명을 가진 유명 연기자들로 구성된 기독교 연극단인 “횃불극단 예맥”을 통하여 연극을 통한 국내외 방방곡곡에서 복음사역을 감당하였습니다.
나. 공산권방송선교사업
자유롭게 왕래하여 선교사업을 할 수 없는 민족 또는 국가 (공산권역)등에 방송전파 매체를 통하여 성경, 설교, 찬송 등으로 복음 사역을 하였습니다.(아세아지역, 북한, 중국, 러시아 등)
다. 체육선교사업
한국 축구발전에 공헌했던 할렐루야 축구단을 설립, 국내외에서 친선경기와 함께 국위선양과 선교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군부대와 교도소 방문 친선경기, 그리고 실업 축구 연맹전 등을 통해 축구발전을 위해 헌신했습니다. 이를 통해 할렐루야 축구단은 많은 국가대표를 배출한 명문 구단으로 성장 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 초청경기 등을 통해 국위 선양은 물론 교포들에게 동포애와 애국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 활동으로 동구권 및 남미 등지에 기독교의 복음을 전파하고 국가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감당했습니다.
라. 음악선교사업
(1) 국내 성악 전공자들로 구성된 프로 합창단인 횃불합창단을 조직하여 국내 정기연주회 및 전국순회 연주를 통하여 기독교 음악문화 발전에 이바지했습니다. 해외 순회연주를 통해서는 한국 합창의 우수성을 해외에 홍보하고 성가를 통하여 음악 선교사의 임무를 감당했습니다.

(2) 프로 횃불중창단을 조직, 전국 순회연주는 물론 한국교회 음악발전과 국민음악 수준을 향상시키고 성악계의 선두 주자의 위치에서 창작성가 보급 및 국민정서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3) 국제 파이프 오르간 세미나 - 해외 유명 파이프 오르간을 설치하여 국내 파이프 오르간 발전에 기여했으며 매년 2회 이상 외국 유능한 교수를 초빙하여 세미나를 개최하고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연주회를 지원, 개최함으로서 오르가니스트 양성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자주찾는메뉴

횃불회 정보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31길 70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55번지),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    대표전화 02-570-7031
Copyright 2010 Torch Center for World Missions, All rights reserved.